top of page
능력개발교육원, 제주 지역 교육생 대상 현지 교직분야보수교육 실시
능력개발교육원은 3월 23일(토) ~ 24일(일) 훈련 교ㆍ강사를 대상으로 제주 권역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 접근성이 낮은 제주지역 교육생의 보수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기존 교육장과 원거리에 위치하여 참여 기회가 적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2022년 강사 만족도 조사 결과 상위 10명에 이름을 올린 안지언 강사와 남성열 강사가 각각 훈련생 취업촉진을 위한 직업상담, 직업훈련기관 행정실무를 주제로 강의하여 큰 반향을 얻었다. 특히 직업훈련기관 행정업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취업지원을 위한 상담 원리와 대화 기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교육 참석자들은 “훈련기관 행정업무를 수행하면서 실제 피부로 와닿는 부분에 대해 교육을 잘 해주셨습니다._박*년 교육생, “제주에서 교육이 열려서 너무 편리했고, 매년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제주 특성상 보수교육을 듣기 위해서는 배를 타고 나가거나 이러닝으로 신청을 해야하는데 집체 교육으로 현장에서 직접 교육을 들으니 훨씬 이해도 잘 되고 교육 집중도도 높았습니다.._ 이*우 교육생”, “고용센터와 컨택하는 부분에서 실제 사용하는 이론, 훈련생 상담법 등 실무관련성이 높은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_고*선 교육생”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능력개발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업훈련교ㆍ강사 보수교육 참여율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품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교육생들의 요구와 필요에 부응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훈련교ㆍ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Trends
기관동향
행사/정책/이슈 등
bottom of page